낀낀 레시피

오믈렛 레시피 오믈렛 초간단 레시피

낀낀 2022. 3. 8. 22:06
반응형

오믈렛 레시피로 돌아온 요리하는 낀낀 요낀!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으며

비타민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질 좋은 단백질을 공금하는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해요.

삶은 달걀 1개의 열량이 80kcal인데 반해

위에 머무는 시간이 3시간 이상 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예방한다고하네요~~

 

그럼 계란으로 만든 부드러운 오믈렛 ~~

레시피라고 하기도 뭐한 오믈렛 만들기 시작합니다:)

 

 

재료:

계란3개,

우유2스푼,

치즈한장,

소금 두꼬집,

파슬리가루 약간.

 

 

 

 

1. 볼에 계란 3개를 넣고 우유 2스푼소금 두꼬집을 넣어 거품기로 신나게 계란을 풀어주세요.

(거품기로 들어올렸을때 계란이 똑똑똑 잘 흐를때까지 저어주셔요)

계란과 우유

 

 

 

 

 

 

2. 중불로 후라이팬을 예열한 후 약불로 불을 줄이고 식용유를 적당량 두른 후 

  풀어놓은 계란물을 후라이팬에 부어주세요.

 

 

 

 

3. 나무로 된 젓가락으로 계란물을 조심스럽게 동글동글 저어주세요. 뭉글뭉글~~

 (이때 계란에 구멍이 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약불로 해야 망하지않아요~~)

4. 계란 한가운데에 반으로 자른 치즈세로로 길게 올려놓아주세요.

 (사진은 없네요ㅠㅠ)

계란물

 

 

 

 

5. 계란의 표면이 완전히 익기 전에

   뒤집게를 이용해 최대한 계란물을 럭비공 모양으로 양끝을 가운데로 모아주신 후 

   계란을 재빨리 뒤집어주세요.

 

 

6.치즈가 안에서 녹을때까지 살짝 기다려주시고 접시에 옮겨 파슬리가루를 톡톡 뿌려주세요.

치즈품은 오믈렛

-완성-!!

 

참 쉽쥬? ㅋㅋ 별거없는데 맛있는 초간단 오믈렛 레시피라고 하기도 뭐하지만요..ㅎㅎㅎ

뭔가 더 빨리 뒤집었어야 안밤색이 되는데 살짝 밤색으로 바뀐 부분이 있네요 하핳 ㅎㅎ

사진찍으면서 해서 그렇다는 핑계아닌 핑계를 대 봅니다ㅋㅋㅎ

모양도 더 럭비공모양이어야했는데~~~~

여러분들이 더 예쁘게 잘 만드실거라 생각해요~~

 

오믈렛을 닭볶음탕이랑 함께 먹었는데

닭볶음탕의 매운맛을 오믈렛이 부드럽게 잡아줘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

치즈가 또 한몫하구요~~

 

초간단 오믈렛 

쉽고 간단하게 맛있는 계란요리 해드셔보세요><

 

그럼 오늘의 오믈렛 레시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