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낀 레시피

돈페야끼 만들기

낀낀 2022. 3. 2. 20:41
반응형

돈페야끼 만들기로 돌아온

요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돈페야끼를 만들어먹었어요

 

오꼬노미야끼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돈페야끼는 살짝 생소하시죠?

 

돈페야끼는 「とん平焼き」 

일본음식으로 돼지고기와계란을이용한 계란말이?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은데요,

일단 오늘 만들 돈페야끼는 일반적인 돈페야끼랑은 생김새부터 달라요.

일본가서 먹어보고 반해서 너무너무먹고싶은데

지금 코로나로 일본에 갈 수가 없으니 ㅠ ㅠ

대충 감으로 보고 따라 만드는수밖에.....

 

 

 

 

일단 돼지고기는 정육점가서 

삼겹살 최대한 얇게 잘라달라고 부탁드려서 얇게 가져왔어요.

근데 진짜얇은거 5장나왔는데 5천6백원...

 왜이렇게비싸 ㅋㅋㅋㅋㅋㅋ또 냉동고기는 사기싫고

옛날생각하면안되는데 물가 계속 오르니까 자꾸비교하게되유

 

맛있게 먹었으니 되었지

 

그럼시작하겠숩니다

 

 

 

-돼지고기를 먼저 후라이팬에 구워주시고 어느정도 구워지면 일단 접시에 옮겨놔주세요.

  (돈페야끼 2장 구울거라서 삼겹살도 2장 구웠습니다)

얇은 삼겹살

파가 아니라 쪽파를 사용해 보았어요.

쪽파는 깨끗히 씻어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시구요

(쪽파는 큰볼에 물을 가득담아 쪽파를 담그고 흙이남아있을수있는 뿌리부분을 꼼꼼히 손으로 닦아주시고

물을 버린후 다시 볼에 물을 가득담아 식초1스푼, 소주1스푼 넣고 10분정도 담가둔후 

물버리고 쪽파한번 헹궈주고 다시 볼에 물 받아 5분 담궜다가 흐르는물로 헹궈주었어요.)

쪽파

-부침가루와 계란 1:1 비율로 60ml 씩 넣어 섞어주시고 (이건 한장 분량 두장이면 총 120ml씩!)

 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반죽을 넣어주세요. 

 

  (이때 반죽은 최대한 얇고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그위에 구워놓은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볼에 계란 2개를 풀어 섞어주고 소금 한꼬집 넣어주세요

 삼겹살위로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동그랗게 이쁘게 모양잡아주세용

돼지고기 계란구이

-약불로해서 앞뒤로 한번씩 뒤집어주세요. 계란이 노릇하게 익으면 불을끄고 접시에 옮겨주세요.

 

-그위에 데리야끼소스 올려주시고 스푼으로 골고루 동그랗게 펴발라주세요.

-그 위에 송송썬 쪽파를 듬뿍 올려주신후 

   마요네즈를 예쁘게 뿌려주세요.

   ( 짤주머니가 없으신 경우 비닐에 마요네즈 넣고

     앞에 가위로 살짝 잘라주신 후 뿌려주시면 얇게 나와요~~)

돈페야끼

돈페야끼완성!!!

ㅎㅎ 현지에서 먹었을때랑 완전 같은 맛은 아닌 것 같은데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나름 간단한 돈페야끼 ~!

집에서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기에도 충분하고 

안주로도 딱이랍니다~~~

술술들어가요 돈페야끼가 ㅋㅋ

 

다이어트는 내일부터..ㅋ

 

맛있는거 먹기위해

건강해요우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