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낀 레시피

블렌텍 디자이너 625 딸기쉐이크 레시피

낀낀 2022. 3. 11. 23:25
반응형

블렌텍 디자이너 625로 만든 딸기쉐이크 레시피 !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낀낀 요낀이예요~~

 

오늘은 딸기주스?딸기쉐이크 레시피 들고왔어요~

 

 

 

딸기의 효능

 

 딸기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실이며,

딸기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APOPTOSIS를 유발하여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쁜 블렌텍 디자이너 625로 만든 

딸기 쉐이크 레시피!

딸기 세척방법과 보관법까지~!

 

그럼 딸기쉐이크 만들기 시작합니다.

 

 

 

  재료

 

딸기 10개,(냉동시켜놓은딸기)

우유 350ml,

꿀6스푼. 

 

 

1. 딸기를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딸기 세척방법 

     - 볼에 물을 가득 받아 식초와 소주를 1스푼씩 넣어주세요.

     - 딸기를 두개씩 볼에 담궜다가 5초정도있다가 흐르는물에 닦아주고 손으로 꼭지를 제거해주세요.

       (딸기는 물에 30초 이상 담가 두면 오히려 좋은성분이 빠져나간다고해요. 그래서 저는 

         두개씩 물에담궈서 씻어준답니다~~물에 오래담궈져있는것을 방지하기위해서요~~귀찮아도

         깨끗히 맛있게 건강하게 먹고싶은마음ㅋㅋ )

       

2. 지퍼팩에 딸기를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주세요. 

   (냉동해두었던 딸기로 만들어야 쉐이크가 시원하고 쉐이크느낌도 더 살아나요~)

딸기

3.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딸기 10개를 믹서기 통에넣어주세요.

4. 우유 350ml를 믹서기통에 넣어주세요. 

    (내 사랑 서울우유 사용하기. 종이팩보다는 플라스틱통에 담긴 우유를 선호해요~~

      보관이 더 깔끔하게 되는 느낌 왠지 종이우유팩에 담긴 우유는 맛이 금방변하는것같아요ㅠ~~)

서울우유

5. 꿀 6스푼을 믹서기통에 넣어주세요.

 

6. 블렌텍 디자이너 625 믹서기의 스무디 버튼(주스모양)을 눌러 

  작동시켜주세요. 

 ㅋㅋㅋㅋㅋ너무예쁘지 않나요? 제 사랑템 블렌텍 디자이너 625 ㅎㅎㅎ

맨날자랑해도 또 자랑하고싶은 아이랍니다 ㅋㅋ소리가 큰건 안비밀~~

블렌텍 딸기스무디
오늘도 예쁜 블렌텍 디자이너 625

7. 완성!!! 금새 시원한 딸기쉐이크가완성되었어요~~

색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딸기스무디

 

 

딸기쉐이크는 바나나쉐이크보다는 당도가 덜 할 수 있어요~~~

바나나자체가 워낙 달기때문에 꿀을 조금만 넣거나 넣지 않아도 진하고

달콤한데 비해

딸기쉐이크는 훨씬많은양의 꿀을 넣어야 맛있더라구요~~그래도 건강한맛이긴해요 ㅋㅋ (바나나우유보다덜달아요 ㅋㅋ)

다음엔 청을 만들어서 딸기라떼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블렌텍 믹서기로 만든 딸기쉐이크 레시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