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낀 레시피

만두국 초간단 레시피 비비고로 만둣국 만들기

낀낀 2022. 3. 9. 21:17
반응형

만두국 초간단 레시피를 들고 돌아온 요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20대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다들 투표 잘 하고 오셨나요???

 

저는 오늘 오전근무를 하고 투표하러 다녀왔는데요~~

오전에만일했는데두 너무너무 피곤해서 낮잠좀자다가 

일어나서 밥하려니 너무 귀찮더라구요ㅠㅠ

 

몇일전부터 큰낀이 만두국 만두국 노래를 불렀었는데

이때다 싶어서 만들어 먹었답니다~~~:)

저희가 밥하기 귀찮은데 든든한 한끼 먹고 싶을때마다 자주 해먹는

요낀표 만두국 초간단 레시피 알려드리려구요!

 

 

 

 

만둣국 재료:

 

비비고 사골곰탕1개(300g),

물350g,

다진마늘1스푼,

국간장2스푼,

비비고 진한 고기만두1팩(만두11알),

송송썬 대파 1줌,

계란2개,

후추약간.

 

 

1. 비비고 사골곰탕 한 팩(300g)물 350g을 냄비에 넣고 중불에 올려 끓여주세요.

 

2. 바로 국간장 2스푼다진마늘1스푼을 국물에 넣어주세요.

   ( 마늘은 사자마자 바로 깨끗히 씻어서

냉동보관해주는데

다음에 마늘 보관 방법도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비비고 사골곰탕

 

 

 

 

3. 국물이 끓으면 비비고 진한 고기만두를 냄비에 넣어주세요.

   - 육수도 비비고 만두도 비비고로 만들어먹으니까 괜히 더 맛있는 느낌이들어서 

     저희는 육수도 만두도 비비고를 사용해요..ㅎㅎ 냉동만두는 비비고가 제일 맛있더라구요?ㅎㅎ

     비비고 왕교자를 사용해서 만둣국을 가장 많이 해먹는데 (부들부들 맛있어요 ㅎㅎ)

     진한 고기만두로 해도 맛있더라구요~~ㅎㅎ

     한팩에 11개 들어있어서 큰낀 6개 저 5개 이렇게 나눠먹었습니다.ㅎㅎㅎ(저희 대식간거아시쥬?ㅎ)

비비고 진한고기만두

 

 

 

4. 만두를 넣고 총 7분을 끓여주면 되는데요~

    5분정도 끓이다가 파를 한줌 넣어주세요.

친정엄마가 건조기로 건조시킨 파를 

잔뜩 주셔가지고 ㅋㅋ

지퍼팩에 넣어 냉동보관중인

건조된 파를 한줌 넣어주었어요~~

(엄마땡큐ㅎㅎ)

말린 대파

 

 

 

 

5. 볼에 계란을 미리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주시고

    바로 계란물을 냄비에 부어준 후 불을 꺼주세요. 

    계란물을 한군데에 퐉 붓지말고 동그랗게 돌려가면서 조금씩 부어주세요~~

        (만두넣고 7분이 되었을 때 계란물 부어주시고 불끄면되는데

파넣고 바로 계란 깨서 계란물만들고 부어주시면 

시간이 딱 맞더라구요^^!)

 

 

 

6. 국자를 이용해 그릇에 만둣국을 담아주시고 후추 톡톡 뿌려주면 완성!

만둣국과 김치

초간단 만둣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시원~한 김치랑 먹으면 이 맛이 또 끝내줘요~~

 

 

사골곰탕, 냉동만두, 계란, 파, 마늘 ㅎㅎ 

사골곰탕과 냉동만두만 준비해 두면 언제든지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만둣국 레시피! (계란, 파, 마늘은 집에 항상 있는 기본템들이라 생각하겠습니다.ㅎㅎ)

 

실패없이 먹는 만둣국 ~~

반찬하기 귀찮을 때 든든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만둣국ㅋㅋ

파, 다진마늘만 미리 준비되어 있다면 15분안에 만들 수 있는 만둣국!

냉동실에 만두쟁여놓은건 안비밀이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