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낀 레시피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소시지와 야채 두부

낀낀 2022. 3. 14. 21:33
반응형

다이어트 식단!!

으로 돌아온 요낀이예요><

 

안녕하세요~~

제 다이어트 식단? 소개해 드리려구요~~

레시피라고 하긴 뭐하지만 ㅎㅎ

 

몇년전에 한달 반동안 점심 저녁 요렇게만 먹고 

6키로정도 빠졌었는데 (운동도 안하구요..ㅋㅋ)~~

이번에도 성공을 기원하며 (이번에는 운동추가 ㅋㅋ)

닭가슴살소시지 샐러드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1인분)

닭가슴살소시지2개,

계란2개,

양상추작은거 반개,

방울토마토 5~6개,

파프리카반개,

두부한모.

 

 

1. 채소 세척 방법.

큰 볼에 식초2스푼, 소주1스푼 넣고

1-1 양상추를 한장한장 뜯어 넣어 물에 10분~15분정도 담궈주세요.

(벌레가있다면 벌레가 둥둥 뜨는 것을 목격할 수도 있답니다ㅠㅠ극혐)

- 볼에서 건진 양상추는 흐르는 물에 깨끗히 닦고 

한번더 물에 담궜다가 꺼내서 야채 탈수기에 넣고 

물기를 털어주세요.

 

다이소 야채탈수기 사용중인데진작살걸 후회하는 제 애정템이랍니다 ㅎㅎ

 

1-2 파프리카도 마찬가지로 식초, 소주 물에 담궜다가 표면을 손으로 문질러닦아주시고 깨끗한 흐르는 물로 닦아주세요.가운데 씨?를 제거하고 먹고싶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1-3 방울토마토도 마찬가지로 큰 볼에 식초와 소주를 넣고 방울토마토를 담궈둔후꼬다리를 따면서 하나하나 깨끗히 흐르는물에 닦아주시고마지막에 다시한번 볼에 물받아서 1~2분담궈주었다가 헹궈서 물기제거해주세요.

 

 

2. 계란 삶는 방법

-냄비에 계란을 넣고 계란이 잠길만큼 물을 받아주세요.

냄비에 소금한꼬집 넣고 17분동안 불에 올려놓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강불로해서 물이끓으면 중약불로 해주세요.

-냄비를 불에올리고 17분이 지나면 바로 불끄고

시원한 물로 계란을 식혀주세요.

어떤 분들은 물이 끓은 후에 계란을 넣으시기도 하는데

저는 아닙니다.

무조건 물끓기 전! 처음부터 계란이랑 물을 같이 넣어 끓여주세용

아주살짝 반숙 느낌의 계란이 완성되어요~~

 

 

 

3. 닭가슴살소시지 조리방법

-냉동실에 넣어둔 닭가슴살소시지를 실온에꺼내두어 해동시킨 후

소시지에 칼집을 넣고 오븐에 구워주세요. (220도에 5분!)

그냥 뜨거운물에 데치셔도 되고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드셔도되요~~

저희는 느낌있게 오븐으로 ㅎㅎ

 

4.두부 데치는 방법

-두부는 바로 사용하지 마시고

물에 30분정도 담궜다가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큰 볼에 물을 담아 두부 한모를 담궈두고

끓는물에 25초정도 담궈서 두부를 데쳐주세요.

채반으로 두부를 건져 물기를 빼준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

(너무 다 본연그대로의 맛이라 가끔은 식용유 둘러서

두부를 부쳐 먹기도 한답니다..ㅎㅎㅎ)

사진에는 두부가 없네요ㅜㅜ그래도 두부 필수!!

 

닭가슴살소세지 샐러드

 

 

그릇에 모아모아 맛있게 냠냠!

저는 닭가슴살 소세지랑 먹으면 소스 없이도

채소들 먹을만해서 이렇게 소스없이 먹지만...도저히 힘드신 분들은 소스와 함께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큰낀은 꼭 소스 듬뿍 듬뿍 해서 먹더라구요 ㅎㅎ참깨드레싱 한참 먹다가 오늘은 코울슬로로 ~~

 

그리고 오늘은 양상추랑 파프리칸데

양상추는 항상 고정이고 파프리카대신 오이, 깻잎, 브로콜리 등등

다른 야채들로 번갈아 가면서 먹는답니다.ㅎㅎ

이렇게 먹으면 진짜진짜 배불러요. 꼬옥 야채가 많아아해요~~사진으로는 잘 모르겠는데 양상추 진짜 많은 양이였어요~~

 

배는 부른데 살은 빠지는 신기한 현상..ㅋㅋ이렇게 1주일정도 먹어주고2주차 부터는 밥 종이컵 반만큼 같이 먹어주어요~~탄수화물은 어느정도 먹어주어야 하니깐요~~

 

저번주는 맛있는거 너무많이 먹어서 몇번 못했는데이번주는 꼭 금요일까지 요 식단으로 먹기를!!!ㅎㅎㅎ

 

케일주스도 틈틈히 먹고있답니다~~

 

독소도 빠지고 

건강해지면서 살도 빠지면 좋겠다는 마음을 가지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