낀낀 레시피

발뮤다로 군고구마 만들기! 오븐 군고구마 레시피

낀낀 2022. 2. 24. 22:29
반응형

발뮤다 더레인지로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요리하는 낀낀 요낀이예요:)~~!

사용하는 오븐마다 같은 양으로 똑같이 요리를 해도 조리시간이 다르잖아요~~?

 

오늘은 발뮤다 더 레인지 오븐기능으로 군고구마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고해요~~

 

 

일단 해남 꿀고구마를 구매해 보았어요.

자색이 너무 예쁜 고구마.

 

 

군고구마 굽는 방법에 들어가기 앞서 고구마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겨울철 (11월~2월) 고구마는 산지에서 각 지역으로 배송하면서

냉해를 입는경우가 많아서 상온에서 오래 보관이 되지 않습니다.

 고구마는 죽은 후에 3일정도 상온에 보관하면 변질이 시작되어

물러지기 시작합니다.

이 사실을 모르고 상온에 그대로 보관하면 곧 고구마가 물러져서

먹을 수 없게됩니다.

그래서 결론! 겨울 고구마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시거나~

굽거나 쪄서 냉동보관 후, 먹고싶을 때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면

바로 구운 것처럼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 군고구마를 만들어봅시다.

 

 

1. 고구마 세척!

주문한 고구마 1kg을 전부 볼에 넣고 물을 가득 받아 주고, 식초 2스푼 넣고야채나 감자 닦을 때 사용하는 부드러운 수세미로 하나하나 문질러 닦아줍니다. 흙이 묻어있는 부분은 더 신경써서 닦아주세요.그리고 흐르는 물로 고구마를 깨끗히 헹궈줍니다.

2. 종이호일을 발뮤다 트레이에 깔고 그 위에 고구마를 올려줍니다.

 최대한 많이^^ 종이호일은 설거지를 보다 편하게 하기위해 깔아주었습니다.

설거지하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종이호일 사용 안하셔도 좋습니다:)ㅋ

꿀고구마

 

3. 예열된되어 230도 45분으로 설정된 

발뮤다 더 레인지 오븐에 고구마올린 트레이를

아래칸에 끼워 넣어주고 start 해주세요.

 

오븐안에 고구마
구워지고 있는 고구마

4. 1차적으로 오븐 완료 알림이 울리면 

다시한번 190도에서 25분으로 오븐을 작동시켜주세요.

 

5. 완성! 45분끝나고 중간에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보고 다시 돌렸는데

젓가락 찌른 부분에서 꿀이...ㅋㅋㅋ 꿀이 흐르는 고구마가 되었습니다.

총 1시간 10분! 어떻게 생각하면 길면 길다고 생각할수도 있는 시간인데요~

 

저녁에 퇴근 후 만드느라 너무 졸려서 반은 오븐으로 

반은 찜기로 만들어서 ㅎㅎ저는 반반 고구마가 되었는데

시간여유가 되신다면 오븐으로 전부 만들어주세요 ㅎㅎ오븐으로 구운 고구마가

더 맛있어요...ㅎ.ㅎ

완성된 고구마는 열을 식히고 지퍼팩에 담아 냉동실로 직행!

저는 저녁 늦게 만들고 열 식으라고 그대로 두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지퍼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넣어주었어요.

 

먹고싶을 때마다 전자렌지에 4분 ! 돌려먹으면 꿀맛이랍니다~~

 

꿀 흐르는 고구마 열심히 먹느라 고구마의 노오란 속살은 제대로 못찍었습니다.

저희집 큰낀이 너무 맛있다고 난리예요><!ㅋㅋ

 

맛있는 발뮤다 더 레인지 군고구마 ~~~

 

오늘은 그냥 먹었는데

내일은 김치올려먹어야겠어요.ㅋㅋㅋㅋ

 

 발뮤다로 군고구마 만들기 

 

-끝-